본문 바로가기
경제

테슬라 모델 Y, 5699만원 !? 대폭 하락된 가격의 테슬라의 방향성

by 아크릴 2023. 7. 20.
반응형

최근 테슬라의 방향성이 심상치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모델 Y 후륜구동(RWD)의 가격이 현재 56,990,000원입니다. 

 

 

기존의 4륜구동 모델 Y 가격은 7874만원, 지금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구매 할 수 없고 2024년에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테슬라에 어떤 일이 발생하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테슬라 모델 Y

 

2023년도 전기차 국가 보조금

 

5,700만원 미만 - 100% 지원
5,7000 ~ 8,500만원 미만 - 50% 지원
8,500만원 초과 - 지원없음

 

 

테슬라 모델 Y 후륜구동의 가격은 5699만원으로 딱 100% 국가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가격에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국가 보조금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만 보아도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자체에 따라 구체적인 지원금 범위는 다를 수 있으나 테슬라를 구매하려고 했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점차 전기차가 보급되고 많은 자동차 회사에서 전기차를 출시하자 테슬라도 이에 맞춰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모델 Y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추후에도 다른 모델 또한 가격이 낮아지지 않을까요?

 

 

테슬라

 

 

가격 하락이 될 수 있었던 요인

 

 

기존의 자동차 브랜드도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들어왔습니다.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도 100% 내연기관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변화되었습니다.

 

 

 

테슬라의 한국 판매가격은 7000만원 가량이었지만 현재는 5000만원 중반대인 것을 보면 테슬라의 가격 정책이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조금더 가격을 낮춘 '모델 2' 또한 생산하겠다는 일론머스크 CEO의 말도 있었으니 테슬라 구매를 앞두고 있던 분이라면 희소식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인 가격 하락의 요인은 '중국 공장 생산'입니다. 이전까지 한국에 들어오고 있었던 테슬라는 미국 공장에서 생산되어 수입되었지만, 중국에서 새로운 공장을 지은 후로는 중국발 테슬라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미국보다 훨씬 가깝고 인건비도 절약 할 수 있는 중국에서 생산한 테슬라가 한국으로 들어오니 가격도 저렴해질 수 있었고, 테슬라의 가격 전략 또한 포함되어 있어서 이와 같은 가격 하락이 가능해졌습니다.

 

 

테슬라 현재 주가 - 7월 20일

 

테슬라의 미래

 

 

아직 테슬라는 성장 중인 기업이므로 어떻게 성장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테슬라 초기와는 달리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 뛰어난 자율주행 AI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델 2'가 출시 되어 조금 더 대중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게 된다면,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그전까진 가격이 높아서 다가가기 어려운 이미지가 있었다면 이번의 가격 하락으로 무언가 바뀌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06.28 - [생활정보] - 배민커넥트 수익, 실제 후기를 공개합니다. 얼마나 벌었을까요?

 

배민커넥트 수익, 실제 후기를 공개합니다. 얼마나 벌었을까요?

배민 커넥트 실제 후기 저는 회사에 취직 하는 것 보다는 스스로 자립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사업 관련 학습을 꾸준히 해왔고 여러번의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활비가 필요해

acrylicfreedom.tistory.com

 

2023.05.26 - [미디어] - 아우터플레인, 스마일게이트가 역작을 냈다? 한국 구글 플레이 1위래요..

 

아우터플레인, 스마일게이트가 역작을 냈다? 한국 구글 플레이 1위래요..

최근 모바일 게임에서 크게 흥행한 한국 작품을 본적이 없었는데, 이제 시작되려나 봅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정신차렸는지 '아우터플레인'이라는 게임을 들고 나왔습니다. 은 턴제 RPG 모바일 게

acrylicfreedom.tistory.com

 

2023.05.05 - [미디어] - 에스파(aespa)가 Welcome To MY World로 돌아왔다...!

 

에스파(aespa)가 Welcome To MY World로 돌아왔다...!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에스파(aespa)'인데요, 이 그룹은 2020년에 데뷔하여 오늘로써 3년차 여자 아이돌 그룹입니다. 두번째 EP 앨범이었던 가 발매된게 202

acrylicfreed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