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아우터플레인, 스마일게이트가 역작을 냈다? 한국 구글 플레이 1위래요..

by 아크릴 2023. 5. 26.
반응형

최근 모바일 게임에서 크게 흥행한 한국 작품을 본적이 없었는데, 이제 시작되려나 봅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정신차렸는지 '아우터플레인'이라는 게임을 들고 나왔습니다.

 

 

 

<아우터플레인>은 턴제 RPG 모바일 게임으로, 화려한 전투 연출과 스킬 사용감이 좋습니다.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때에도 한국 구글 플레이에서 1위를 달성 한 것을 보았고 해외 구글 플레이에서도 1위라고 합니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새로운 모바일 게임에 대해 갈망을 가졌을 것도 같은데, 딱 이 작품이 갈망을 해소시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우터플레인, 스마일게이트

 

 

 

게임 정보

개발 : VA Games

유통 : Smilegate

플랫폼 : iOS, Android

장르 : 수집형 RPG

출시 : 2023년 5월 23일

심의 등급 : 15세 이용가

 

 

아우터플레인 런칭 PV

 

아우터 플레인 런칭 PV

 

 

게임 세계관

아직 문명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었던 시기, 그들은 이 별이 마음에 들었다. 고향 별과 똑 닮고 정착할 수 있는 행성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 별을 '메르사'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에픽세븐 개발진이 만든 게임

 

 

이전 작품이었던 에픽세븐 개발진들이 '아우터플레인'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인터넷 상에서는 '3D 에픽세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출시 된 게임이지만, 여론 자체는 좋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쟁작인 <붕괴 : 스타레일>이나 전 작품인 <에픽세븐>과 비교해서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구글 플레이 1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특성 상 많은 유저가 빠르게 들어왔다가 나가고, 게임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몇 유저만 남게 되니까요.

 

 

아우터 플레인 찍먹

 

 

스토리 전개 과정이 아쉽고, 스킬 사용시 끊기는 느낌

 

 

플레이 해본 분은 아시겠지만 스토리를 중점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아쉽다는 느낌이 드실거라 확신합니다. 이야기 전개과정이 조금 더 매끄러웠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못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몇몇 스킬 사용시에 끊기는 느낌이 있고, 유튜브 영상이나 스트리머가 방송하는 화면에서도 같은 피드백을 보았습니다. 뭔가 그래픽적으로 연출을 많이 넣으려고 하다보니 최적화가 덜된 듯한 느낌입니다.

 

 

아우터플레인

 

그래도 '해볼만'은 한 게임

 

 

몇가지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해볼만한 게임은 맞습니다. 어느정도 완성도가 있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랭크 1위에 달성하기도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물론 광고비를 많이 썼겠지만)

 

 

 

새로운 모바일 게임이 궁금했던 분들은 한번쯤은 플레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05.05 - [미디어] - 에스파(aespa)가 Welcome To MY World로 돌아왔다...!

 

에스파(aespa)가 Welcome To MY World로 돌아왔다...!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에스파(aespa)'인데요, 이 그룹은 2020년에 데뷔하여 오늘로써 3년차 여자 아이돌 그룹입니다. 두번째 EP 앨범이었던 가 발매된게 202

acrylicfreedom.tistory.com

2023.05.01 - [사업] - 기계가 인간을 대체하는 세상은 어떨까? CHAT GPT? 초지능?

 

기계가 인간을 대체하는 세상은 어떨까? CHAT GPT? 초지능?

점점 세상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바뀌기 마련이지만 최근의 발전은 더욱 빠른 것 같습니다. 이는 많은 분들이 느끼고 있는 사실입니다. 바로 CHAT GPT, 초지능과 같은 인공지능의 발전

acrylicfreedom.tistory.com

2023.05.01 - [미디어] -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 누가 쉬는 사람이고 누가 일하는 사람일까?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 누가 쉬는 사람이고 누가 일하는 사람일까?

오늘은 어떤 날인가요? 당신은 지금 일하고 있나요? 아니면 쉬고 있나요? 당신이 쉬고 있다면 돈을 받고 쉬고 있나요?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로써 어떤 사람은 쉬고, 어떤 사람은 일하고 있을 겁

acrylicfreed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