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튜브

유튜브 썸네일, 왜 고민하고 있나요?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면 되는데?

by 아크릴 2022. 2. 9.
반응형

유튜브 썸네일, 왜 고민하고 있나요?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면 되는데?

 

유튜브를 해보고 싶다고 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진입장벽이라고 할만한게 있다. 그건 바로 '썸네일'. 어떻게 하면 썸네일을 잘 만들고 사람들이 눌러보고 싶은 썸네일을 만들 수 있을까?

 

 

처음에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마음을 먹은 후에는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는게 좋다. 왜냐하면 처음부터 포토샵으로 '예쁘게' 만드려고 하는 시도가 무참히 실패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다. 뿐만아니라 블로그에  쓸 수 있는 썸네일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심지어 '무료'다.

 

 

이것도 지금 만들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썸네일

 

멀리가지 않아도 위에 있는 이미지도 지금 바로 만들었다. 이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템플릿이 있어서, 사용 용도에 맞는 여러가지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다.

 

 

꼭 포토샵을 사용해서 썸네일을 만들 필요가 없다. 나 또한 블로그 포스팅에 필요한 썸네일을 만들 때나 유튜브 영상을 만들때도 미리캔버스에서 쉽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포토샵도 그렇게 어려운 툴은 아니지만, 초보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는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모르고 책을 보지 않는 이상 따라가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미리캔버스는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 할 수 있는 템플릿이 많아서 쉽게 폰트와 문구정도만 바꿔주면 몇분만에 뚝딱하고 만들 수 있다.

 

 

지구를 지켜 츄

 

 

 

 

 

 

지켜츄 썸네일

 

지구를 지켜 츄 썸네일을 분석해보자.

 

본격적으로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어보자. 일단 예시가 필요하기에 귀여운 '지구를 지켜츄'의 출연자 '츄'의 영상을 가져왔다. 폰트도 크고 귀여운 츄의 모습이 여기저기 나와있어서 썸네일을 보았을 때 어서 눌러보고 싶은 욕구가 발동한다.

 

 

초보 유튜버의 경우에도 자신이 썸네일을 만들 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눌러볼 것인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왜? 사람들이 눌러야 하는지 생각해보고, 왜? 눌러야 하는지 생각해보자.

 

 

유튜브는 본영상 기획 50%, 썸네일과 제목 기획이 50%라고 할만큼 정말 중요하다. 왜냐하면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이고 영상의 조회수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정리하며..

 

자신이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이나, 블로그에 간단한 썸네일이 필요하거나, SNS 카드뉴스를 빠르게 만들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금만 집중해서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고, 블로그 썸네일을 만든다면 좀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연관되는 글

 

 

 

유튜브 초보를 위한 영상 썸네일 쉽게 만드는 사이트 2개 추천!

누구나 쉽게 썸네일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 2개 처음에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면 어떻게 썸네일을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이 된다. 인기 탭에 올라와 있는 조회 수 높은 영상들의 썸네일

acrylicfreedom.tistory.com

 

 

 

 

대형 유튜버 3명의 유튜브 수익은 얼마일까?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예상해보자.

대형 유튜버 3명의 유튜브 수익은 얼마일까?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예상해보자. 유튜브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유튜브 수익'이

acrylicfreedom.tistory.com

 

 

 

 

[유튜브] 실생활에 도움되는 심리 유튜브 채널 추천!

[유튜브] 실생활에 도움되는 심리 유튜브 채널 추천 현 시대에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다. 예상 했겠지만 '유튜브'다.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거나, 길거리를 걸어다니

acrylicfreed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