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책 리뷰

수익형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달성한 리뷰요정리남의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리뷰.

by 아크릴 2022. 1. 17.
반응형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리뷰>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서 자동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이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런 사람이니까 이 글을 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리뷰요정리남'이 쓴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라는 책이다. 실제로 수익형 블로그로 월 1000만원을 달성한 사람이며 이 분이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도 있다.

 

 

리뷰요정 리남의 유튜브

 

수익형 블로그로 수익화를 성공하려고 하는 사람은 이 책과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처음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할 때를 생각해보면,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리뷰요정리남

안녕하세요! 리뷰요정리남입니다 :)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부업 소개와 수익형 블로그, 그리고 디지털노마드의 삶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리남 연락처 ·Email (이메일 / 비즈니스): r

www.youtube.com

 

 

수익형 블로그를 유지하는 마인드 셋

 

티스토리를 통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결정했다면, 단기간에 돈을 벌려고 해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애드센스를 통해서 어느정도 만족할 만한 수익이 되기 위해서는 글의 양도 중요할 뿐더러 글을 쓰는 실력도 키워야하기 때문이다.

 

 

단기간에 애드센스 수익으로 돈을 벌겠다고 생각하고, 돈을 쫓는 마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적는다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사실 수익형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그렇지만 말이다.

 

 

이 책에서는 수익형 블로그로 만족할 만한 수익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마인드 셋'이 필요하다고 한다. 나 또한 같은 의견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 <아크릴의 경제적 자유>라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수익만을 보고 블로그를 시작하면 오래가질 못할 뿐더러 금방 포기하게 된다.

 

 

멀리가질 않아도 나 또한 포기하고 떠나려고 했던 사람 중 1인이다. 수익형 블로그는 그만큼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게 사실이기 때문이다. 단기간의 수익성만을 본다면 수익형 블로그는 추천할만 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 할만한 이유를 찾아서 정리해보겠다.

 

  1. 리스크 없이 시작 할 수 있다.
  2. 무자본, 무점포로 시작 할 수 있다. 
  3. 자동 수익 시스템이 구성된다.
  4. 노트북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장소에 대한 제약도 벗어난다.
  5. 무엇보다도 '글쓰기' 실력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돈 벌면서, 글쓰기를 배울 수 있다. + 마케팅은 덤

 

내가 수익형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글쓰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글쓰기 능력을 키워두면 인생에서 멀리 보았을 때, 가장 도움이 되는 기술이기도 하고 실제로 의사결정 능력도 높여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을 쓰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어떨까? 내가 수익형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서다 ㅎㅎ.

 

 

수익형 블로그는 일반적인 블로그와는 다르게 자신이 원하는 글이 아니라 '타인이 원하는 글'을 써야 한다. 타인이 원하는 글이란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는 글이고 누군가에게 필요한 글이다.

 

 

이 책에서는 '놀이동산'을 리뷰한다고 가정했을 때를 썼지만, 나는 자동차 리뷰를 한다고 가정하고 써보겠다.

 

포르쉐 GT3

 

자신을 위한 글쓰기 - 일기 형식

나는 페라리 812 Super Fast를 미래에 구입할 것이다. 그리고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최신형 모델을 구입하고 내 차고에 보관할 것이다. 트랙에서는 포르쉐 GT3를 타면서 레이싱 스킬을 올릴 것이다. 아 ㅎㅎ 너무나 재밌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어떻게 하면 빨리 돈을 벌 수 있을까? 아 얼른 부자되고 싶다 ㅋㅋ.

 

타인을 위한 글쓰기 - 수익형 블로그에 적합

안녕하세요 아크릴입니다. 오늘은 포르쉐 GT3를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쩌면 마지막 자연흡기 차량이라고 생각될 만큼 이제는 전기차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와중에, 포르쉐에서는 대망의 차량을 내놓았습니다. 바로바로 992 GT3 입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모든 정보들을 이 글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GT3 기능 내역 설명], [개인적인 이야기들] 저도 얼른 돈벌어서 사고 싶네요! 오늘은 포르쉐의 마지막 자연흡기 차량인 992 GT3를 설명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조금 간추려서 작성해 보았지만, 아마도 내가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수익형 블로그는 자신을 위해서 적는 '일기' 같은 글을 쓰는 공간이 아니다. 조금 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적는 것이다. 자신을 위한 글을 적으려면 혼자만이 볼 수 있는 다이어리에 적는게 맞다.

 

 

자신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타인을 위해서 글을 써야 한다. 자신만을 위한 글쓰기는 아무도 관심이 없다. 어차피 블로그에 글을 보러 오는 사람은 대부분 자신이 얻으려고 하는 정보만 딱 얻고 바로 나간다.

 

 

자신이 구글에 알고 싶은 정보를 검색할 때를 생각해보면 조금 이해가 쉬울 것이다. '코로나 19 현재 상황'을 검색한다고 치자. 어떤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코로나 19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이 정치적으로 편향된 이야기만 있는 블로그 글을 보면 얼마나 짜증날까?

 

 

거기다가 수익형 블로그라서 광고는 득실득실 대고, 자신이 검색했던 정보는 없다면? 더 빨리 나가지 않을까? 심지어는 악의적인 심리를 가진 사람이 댓글을 달 수도 있다. "아 이 블로그는 이상하네요 ㅋㅋ" 하면서 말이다.

 

 

이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에서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 때 필요한 실용적인 팁과 저자의 시행착오가 담겨 있다. 수익형 블로그의 성향 상 자신의 블로그를 공개하지 않는 것은 아쉽긴 하지만, 자신이 수익형 블로그로 성장을 하고 싶다는 사람이라면, 돈을 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나도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볼 것이다. ㅋㅋㅋ

 

이 글을 보는 다른 사람들도 처음에는 마음을 크게 잡는 것보다는 '부업'개념으로, 글쓰기를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8256684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YES24

“디지털 노마드 시대, 지금껏 고집해왔던 돈 버는 방식을 바꿔라!”N포세대 취준생이 0원으로 시작해 월 1,000만 원을 벌게 된 수익형 블로그의 모든 것워런 버핏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

www.yes24.com

반응형